Sungsan Hyo University

학사안내

2024학년도 입학식 총장 축사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4.03.08
  • 조회수. 521

2024학년도 입학식 축사

 

오늘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에 입학하시는 신입생 여러분을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교직원을 대표하여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흔히 처음 만남을 우연, 필연, 인연으로 포장하곤 합니다만, 저는 여러분과의 만남을 하나님의 뜻과 섭리로 규정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에 많은 대학원이 있지만, 세계 유일의 효교육 전문대학원에 여러분이 입학하게 된 것은 하나님의 깊으신 뜻과 섭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재학하시는 동안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과 소명을 발견하시길 축복합니다. 다시 한번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원 설립정신을 상기해보면, 성산효대학원대학교는 성경의 효에 입각하여 기독교의 원형인 사랑실천을 바탕으로 민족복음화를 실현하고, 국가사회의 발전과 세계평화 및 인류문화향상에 헌신할 인격과 학문과 능력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학교입니다. 우리는 설립정신에 입각하여 여러분을 인격과 학문과 능력을 갖춘 지도자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학사과정과 대학원과정의 차이를 굳이 구분한다면, 학사과정은 교양과 전공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면, 대학원과정은 전문교육과 연구실습을 통해 전문연구인력을 양성하는 데 주안점을 둡니다. 적어도 16년간의 기본교육과 전문교육을 거쳐 우리 대학원에 입학하신 여러분들은 학사과정 학생과 달리 자율적으로 교육과 연구에 참여해야 합니다.

강의를 통해 모든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고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독자적으로 탐구할 주제를 탐색하고 연구를 위한 아이디어를 얻는 데 수업의 목적을 두어야 합니다. 대부분 현실적으로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데 따른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건강관리 잘 하시면서 학업에 집중하여 소정의 학기 내에 학위를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인간의 품격(데이비드 브룩스 저, 김희정 역, 부키, 2015)이라는 책을 읽고 있습니다. “삶이란 더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한 투쟁이다.”라는 서문의 제목에 이끌려 구입했습니다. “인간은 뒤틀린 목재다,” “세속을 탐하던 영혼, 신의 사랑 안에서 길을 찾다,” “어떻게 성공할 것인가에서 어떻게 살 것인가로등의 장제목도 책에 대한 기대를 갖게 했습니다. 우리 대학원에서 뒤틀린 목재와 같은 자신의 실존을 발견하고,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길을 찾으며, ‘어떻게 성공할 것인가에서 어떻게 살 것인가로 인생의 목표가 바뀔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을 통해 우리 성산효대학원대학교의 명성과 위상이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은 우리 대학원을 통해 성공이 아닌 성장의 이야기를 써 내려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하나님의 은총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37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총장 송기창

이전글 2024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과정 모집 안내
다음글 2024학년도 전기 대학원 석·박사과정 수시 추가모집(5차) 안내